보성군 웅치면, 면민회 활성화 방안 발표회 개최 | 뉴스로
전남보성군

보성군 웅치면, 면민회 활성화 방안 발표회 개최

보성군 웅치면은 지난 10일 웅치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웅치면민회 활성화 방안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면민회 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살기 좋은 웅치면을 만들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중론을 모았다.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제도적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웅치면 총무계장이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형성 방안에 대한 발표자로 나섰다.

면민회 활성화 방안 발표회에서는 면민회 정기회비 징구 및 출향인사의 후원모금 활동, 면민과 임원진 간 소통의 장소 마련, 웅치면의 특화 사업 추진 등 면민회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등도 제시됐다.

특히, 타읍면민회의 사례를 수집해 비교 분석하여 웅치면민회의 문제와 원인을 찾고 향후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였으며, SNS를 통한 홍보 및 안내, 출향인사 서한문 발송 등 구체적인 면민회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웅치면민회 안병무 회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면민회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었다.”며 “향후 사업 추진 시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춘 웅치면장은 “면민회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행정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