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년협의체,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 뉴스로
전남보성군

보성군 청년협의체,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다양한 활동 눈길

보성군(군수 김철우) 청년협의체가 지역 내 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보성군 청년협의체는 지난 8월 9일과 13일 청년정책 발굴과 제안을 위한 ‘청년들과의 광복간담회’를 개최하며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청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를 간담회 토의 주제로 선정했으며, 청년정책뿐만 아니라 인구 늘리기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자유로운 토의 시간을 가졌다.

보성군 청년협의체 유상연 회장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정책 발굴과 제안 활동이 보성군을 젊고 활발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에 확보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청년 파트에도 일부 배정하고, 청년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청년 시책 개발에 힘쓰고 있다.”면서 “지역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서 청년들이 가장 원하는 청년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청년이 공감하는 청년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1월 처음으로 보성군 청년협의체를 발족했으며, 2021년 11월부터 제2기 보성군 청년협의체가 활동하고 있다.

한편, 보성군 제2기 청년협의체는 2021년 11월 출범이 후 청년정책홍보, 사업제안 등과 더불어 우리 마을 미래 모습 그리기 대회, 토종 씨앗 나눔 행사, 독서토론회 및 북 콘서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