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위기가구 발굴하고자 특별사실조사 실시 및 지원체계 강화한다 | 뉴스로
인천남동구

복지 위기가구 발굴하고자 특별사실조사 실시 및 지원체계 강화한다

인천 남동구(구청장 박종효)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찾아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은 지난 25일 민생 안전을 위한 현안 회의에서 홀몸노인 포함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 방문과 난방비 지원 대책, 인천 남동구 자체 특별 사실조사 실시 및 복지 위기가구 발굴 추진, 폭설에 대비한 철저한 비상 근무 체계 유지와 선제적 염화칼슘 확보 등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인천 남동구는 오는 30일부터 2주간 인천 남동구 특별 주민등록 사실조사 및 복지위기 가구 발굴을 추진한다.

대상은 지난해 주민등록 사실조사 시 보고된 특이사항 세대와 주거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만 30~64세 중장년 1인 세대 및 중복장애 등 위험 요인 세대이다.

인천 남동구는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해 긴급 생계지원, 맞춤형 수급자 신청 등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실조사는 각 동장 책임하에 팀별 통합조사반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른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위기가구를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은 이번 회의에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철저하게 대비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특별 사실조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 주민의 입장에서 신속하면서도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