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해 성과물 공유 | 뉴스로
경북봉화군

봉화군,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해 성과물 공유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영천시에게 열리는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영천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평생학습 유관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시.군별 홍보 체험관, 작품전시관이 운영되며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와 학술행사 등이 진행됐다.

봉화군은 홍보체험부스와 작품전시관을 운영하며,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와 어르신 골든벨 대회에도 참가했다.

봉화군 홍보체험 부스는 ‘배움으로 HAPPY! 봉화에서 ON!’이라는 주제로 봉화군의 평생학습 사례를 알리고 봉화도서관과 협력해 독서무드 등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작품전시관에는 소천면 행복학습센터 ‘마음을 그리는 농부’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출품되어 관람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는 봉화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법전면 행복학습센터 ‘신명 풍물동아리’가 참여해 영남농악 공연을 선보였으며, 어르신 골든벨 대회에는 봉화군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의 지도하에 관내 어르신이 참여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2만여 명의 경북도민과 평생학습 관련 기관 단체들이 참여해 평생학습 성과물을 공유하며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