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경북봉화군

봉화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모집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오는 8월 12일까지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는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최장 3개월 간 농촌 거주 및 영농 체험 등 농촌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귀농, 귀촌인들의 조기 적응 및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 신청은 농촌 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도시민이면 가능하며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직급여 수령자, 가족 단위 신청자, 귀농교육 10시간 이수자를 우선 선발하며 봉화군과 연접한 시의 거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8월부터 11월까지 소천면 협곡구비마을에서 거주하면서 스마트 팜을 이용한 딸기 재배 및 사과, 고추 등의 봉화군 주작목 영농 체험, 농촌 일자리 체험, 카페 및 베이커리 체험 등의 귀촌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월 30만 원의 연수비를 제공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봉화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이 봉화의 지역적 특색을 이해하도록 적극 지원해 귀농지로서의 봉화를 홍보하고, 참가자의 지역 정착으로까지 이어지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