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지역 인구 문제 대응하기 위해 ‘2022년 봉화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북봉화군

봉화군, 지역 인구 문제 대응하기 위해 ‘2022년 봉화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저출산 고령화, 인구 유출 등 지역 인구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오는 9월 2일까지 ‘2022년 봉화군 아이디어 공모전’ 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인구 감소 및 저출산 관련 인구 정책 전반, 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 환경 개선, 주거 등 정주 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 등 인구 문제 극복 방안으로 향후 정책 수립 및 시행에 반영하고자 매년 공모전을 마련하고 있다.

봉화군 인구 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봉화군 홈페이지 공고에서 공모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실현 가능성, 적용 범위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된다. 최우수(1명) 60만 원, 우수(2명) 40만 원, 장려(3명) 2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10월 중 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평소 행복한 봉화를 만들기 위해 생각해왔던 인구 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적극 제안해주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공모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청 군민행복과 평생교육팀(054-679-6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