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평생학습 정보를 한곳에…’평생학습 홈페이지’ 오픈 | 뉴스로
경북봉화군

봉화군 평생학습 정보를 한곳에…’평생학습 홈페이지’ 오픈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군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봉화군의 평생학습 정보를 한곳에서 검색, 활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그간 봉화군은 평생교육 홈페이지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강좌정보를 한곳에서 검색해보거나, 온라인 수강신청의 제약 등 군민들의 불편함이 컸다.

이에 봉화군은 평생학습정보검색, 수강신청, 주요사업, 평생학습네트워크, 강사은행, 알림마당 등의 기능을 갖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10월 서비스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강좌검색 및 수강신청기능을 메인화면에 담아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고 봉화군 평생학습의 주요사업안내, 공지사항 및 유관기관의 평생학습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기간 중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실명인증(휴대폰)후 신청할 수 있으며, 강사등록과 학습동아리 메뉴에서는 강사뱅크와 학습동아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강사와 학습동아리 대표가 등록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bonghwa.go.kr/edu 이며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봉화군 평생학습’으로 검색해서 접속할 수 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평생학습 통합정보망 구축으로 좀 더 편리하게 평생학습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며, 군민에게 유익한 평생학습 정보가 적기에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