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자인센터, 2018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디자인센터, 2018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재)부산디자인센터는 사회적기업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2018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 분야는 디자인, 제조업, 사회서비스 등이다.

지원 자격으로는 공고일 기준 개인사업자 및 법인설립 등록을 하지 않은 ‘창업 준비팀’, 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 1년 미만의 개인·법인 사업자 ‘초기 창업팀’, 창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실패·폐업 경험 등이 있는 ‘재도전창업팀’으로 나뉜다.

선발된 창업팀에게는 창업활동에 필요한 업무 공간 및 기본 사무집기가 제공되며, 최대 5000만 원 범위의 창업자금과 창업 과정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창업과정의 상시적 상담을 제공하는 전문 멘토링과 지역사회 및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자원연계·사후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다음달 9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사업소개 및 참여자 모집요강, 사업제안서 작성요령 등을 알려주는 ‘창업자(팀) 모집 설명회’도 부산디자인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를 희망하는 창업자(팀)은 다음달 19일 오후 6시까지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 또는 창업지원기관 (재)부산디자인센터로 우편·방문 접수 하면 된다.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디자인센터(www.dcb.or.kr)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부산디자인센터 해운대기술교육원 사회적기업육성사업 담당자(051-745-3203)에게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