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역을 찾는 여행객을 겨냥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이벤트 실시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시, 부산역을 찾는 여행객을 겨냥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이벤트 실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정구용),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지사장 박성웅)와 함께 부산역을 찾는 여행객을 겨냥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철도통계에 따르면, 부산역의 유동 인구는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기준 7월과 8월이 일 평균 6만 명으로 1년 중 가장 많다.

부산시는 부산의 대표 관문이자 유동 인구가 많은 부산역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단순히 지역만의 축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행사, 나아가 세계적인 행사임을 알리고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고자 한다.

부산시는 부산역 안에서도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선상주차장 방향 출구 벽면을 하트부기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꾸미고,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핵심 콘텐츠를 더해 포토존을 만들었다.

포토존 하단 큐알(QR)코드를 통해 응원 댓글 이벤트에 8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2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도 준다.

한편, 부산시와 시의회가 지난 4월 함께 조성한 부산역 2층 맞이방 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웹툰 포토존’도 부산역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홍보 캠페인에 동참해준 한국철도공사와 한국관광공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전 세계에 부산을 알리고 대한민국에 엑스포 유치 공감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