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영꿈단’, 환경캠페인 플로깅데이 운영 | 뉴스로
부산영도구

부산시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영꿈단’, 환경캠페인 플로깅데이 운영

부산광역시 영도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영도구 꿈드림) 내 자치·봉사 동아리 영도구 꿈드림 청소년단(이하 영꿈단)은 지난 6월 8일 최근 대두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데이를 주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남항동 행정복지센터, 영도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세운철강, 지역 주민 등 20여 명이 참가하여 남항동 일대에서 플로깅을 실시하였다.

이번 플로깅데이를 주최한 영꿈단 청소년들은 “길가에 담배꽁초나 작은 쓰레기들이 이렇게 많이 버려져 있는지 몰랐다. 아직까지 시민의식이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면서“지역사회 내에서 이렇게 뜻깊은 활동을 하니 마음이 뿌듯하다. 다음 플로깅데이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활동 소감을 전했다.

영꿈단 청소년들은 이번 플로깅데이 이외에도 월 1회 환경 이슈 관련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꿈드림 인스타그램 내 업로드를 하는 등 환경 문제에 대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4인으로 구성된 영꿈단은 2022년 한 해 동안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환경 문제 해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영꿈단 청소년들의 활동은 영도구 꿈드림 인스타그램(@yeongdo_kdrea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