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포역세권 상인회, ‘코로나19’ 확산방지 자체방역 추진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구포역세권 상인회, ‘코로나19’ 확산방지 자체방역 추진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지난 20일부터 구포역세권상인회(회장 강우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소독방역에 나섰다고 밝혔다.

구포역세권상인회는 지난 20일 청도에서 ‘코로나19’ 첫 사망자가 발생하자 청도행 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구포역세권 소독방역을 통해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긴급상인회를 소집하고 신속히 방역활동을 추진하였다.

상인회는 십시일반 돈을 모아서 소독제 살포기 및 살균소독제를 구매했으며 ‘코로나19’ 종식될 때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구포역 광장 일대와 상가 안팎을 수시로 소독할 예정이다.

특히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승강기 버튼, 계단손잡이, 상가 출입구 손잡이, 식당 내 메뉴판 등은 철저한 방역 및 위생관리를 통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강우만 구포역세권상인회 회장은 “부산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구포역세권 유동인구와 매출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지만 상인들과 힘을 모아 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구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방역을 하고 있지만 민간에서도 직접 나서서 자체방역 및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