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정관도서관, 디지털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약 | 뉴스로
부산기장군

부산 기장군 정관도서관, 디지털 복합문화공간으로 도약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부산시가 주관하는 ‘2022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 조성 사업’ 대상지로 정관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2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들락날락) 조성 사업‘은 어린이 도서관, 실감형 체험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등 어린이를 위한 창의공간과 부모들이 모여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간을 15분 생활권 내에 마련하는 사업이다.

앞서 부산시에서 지난해 10월 비전 선포식 이후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 시범 사업 대상지 11개소를 선정했으며, 지난달 25일 신규 대상지 17개소를 추가로 선정하면서 기장군 정관도서관이 포함됐다.

이에 기장군은 총사업비 약 4억 7천만원(시비 3억 3천 1백만원 포함)을 투입해, 정관도서관 1층 어린이실과 로비 등을 리모델링해 4차 산업혁명의 IT 핵심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동화구연 체험관과 AR증강 현실체험관, 디지털 미디어 전시공간 등을 오는 11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AI북큐레이션, 책 읽어주는 AI로봇 등 디지털 콘텐츠를 구축해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규석 부산 기장군수는 “미래사회의 중심인 어린이들을 위한 자기주도형 디지털 체험 공간을 조성해 문화와 놀이, 학습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