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구가 청년들의 비즈니스 공간을 지원합니다”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 “구가 청년들의 비즈니스 공간을 지원합니다”

부산 남구(구청장 박재범)가 청사 내 ‘오륙도 휴 북카페’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비즈니스 커뮤니티 공간인 위워크 공간으로 새롭게 꾸민다.

위워크 공간은 기존의 ‘오륙도 휴 북카페’ 시설에 회의와 토론공간인 미팅룸을 설치하고 PC 등 사무기기를 갖춘 스마트 오피스 공간도 제공한다. 구청 시설을 활용해 휴식과 비즈니스가 함께하는 부산 최초 공유공간인 위워크는 오는 4월부터 청년들에게 무료 개방할 계획이다.

오륙도 휴 북카페의 오픈공간 및 스마트 오피스는 예약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창업관련 활동을 위해 미팅룸이 필요한 경우는 사전예약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 사업설명회 등 넓은 공간이 필요할 때는 남구청사의 회의실 및 대강당을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 창업관련 법률자문 등의 행정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범 남구청장은 “주민의 공공자산인 남구청사내 오륙도 휴 북카페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티공간으로 조성하여 창업과 일자리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주는 희망공간으로 조성했다“고 말했다.

남구는 올해 하반기에는 대연동에 위치한 청년창조발전소 1층의 The We Café에 메이커스페이스 중심의 위워크 2호점도 오픈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