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2022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뉴스로
부산 남구

부산 남구, 2022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8월 24일 부산 남구청 대회의실(5층)에서 2022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시행한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생애설계상담사 양성과정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총 48회 240시간의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이 교육과정을 통해 지난 6월에는 수강생 21명이 한국생애설계상담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또한 9명은 8월에 앙코르커리어컨설턴트(ECC) 민간자격증도 취득하였다.

9월부터 10월까지는 신중년 재취업 예정자, 은퇴(예정)자, 퇴직(예정)자 및 경력단절여성 등 대상으로 일과 경력개발, 재무, 건강, 가족 및 사회적 관계, 여가 및 취미생활, 전직지원 상담 등 생애설계 상담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생애설계상담사는 5060세대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재설계를 위한 일ㆍ경력, 재무, 건강, 가족ㆍ관계 등 각 영역별 맞춤형 전문상담사로 활동하게 된다.

수료식 후 수강생들은 신중년의 순간들을 더 씩씩하게 마주하며 즐겁게 살아갈 수 있고, 또한 전문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남구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신중년 세대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데 길라잡이 역할을 할 상담사로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