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마을교과서 ‘동구와 나’ 제작 초등학교 배부 | 뉴스로
부산 동구

부산 동구, 마을교과서 ‘동구와 나’ 제작 초등학교 배부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동구 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동구의 역사와 전통, 자연, 생활, 문화를 담은 초등학교 3,4학년 대상의 마을교과서 ‘동구와 나’를 제작하여 관내 6개 초등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교과서 제작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교사 9명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하고, 남부교육지원청, 교수, 전문위원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총 9회 개발 워크숍을 거쳤다.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발굴하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마을교과서 ‘동구와 나’는 3학년용, 4학년용 2종으로 제작되었으며,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티커, 지도, 만들기 자료 등 다양한 보조자료를 추가했다.

배부된 교과서는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수업 및 체험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며, 학생,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동구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이 동구 지역만의 차별화된 교과서 ‘동구와 나’로 공부하면서 지역에 대한 애정을 키우며 재밌게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구는 부산시남부교육지원청과 함께 동구 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을교과서 제작’을 비롯해 총 17개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