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2021년 도시재생 한마당’ 대상 수상 | 뉴스로
부산 동구

부산 동구,’2021년 도시재생 한마당’ 대상 수상

부산 동구는 ‘모두 함께 다시, 도시재생’의 주제로 개최된 2021년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에 참가하여, ‘도시재생 지역 특성화 우수사례 경진대회’분야에서 대상을, ‘주민참여 프로그램 경진대회’민관협력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는 국토교통부, 충청북도,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여 지난 15일~17일의 3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열렸다. 개막식·폐막식의 공식행사와 홍보존 운영, 참여행사, 세미나,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시재생 분야의 한 해 성과를 총 집결하는 자리였다.

부산 동구는 2018년부터 시행 중인 ‘래추고 자성대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주민 주도로 낙후된 지역산업을 부활시키고, 주민 공동체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누적된 주민들의 역량을 이번 한마당 행사에 결집시켜 수상자로 선정됐다.

나춘선 래추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협의체와 협동조합의 구성원들이 그간 쌓아온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얻은 결과다. 남은 1년간 더 노력하여 주민주도의 협동조합 안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 동구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로 인해 지난 4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 부산 동구는 앞으로도 자생적이고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마무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