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구청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민원전화 걸 수 있어요”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구청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민원전화 걸 수 있어요”

부산광역시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민원인이 스마트폰에서 구청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구청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 ‘바로 거는 북구 행정전화번호부’ 서비스를 1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바로 거는 행정전화번호부’ 서비스는 북구가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구민과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소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시행하는 ‘소․확․통 서비스’의 하나로 대표전화번호나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통화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바로 거는 행정전화번호부’는 구청 모바일 홈페이지 첫 화면의 ‘행정전화’ 메뉴를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검색창에 부서명이나 담당 업무 등 알고 있는 정보를 입력해 검색하면 전화번호, 팩스번호, 부서 위치, 직원별 업무내용 등이 표출되며 해당 화면에서 전화걸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마트폰 다이얼패드로 연결되어 바로 통화를 할 수 있게 된다.

구는 민원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매달 1회씩 ‘행정전화번호부 정비의 날’을 운영하면서 관련 정보를 정비할 예정이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정보통신 관련 첨단기술을 행정업무에 도입하는 것도 좋지만 작은 아이디어로 구민과 소통 통로를 조금씩 넓혀나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