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국정과제 및 우수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국정과제 및 우수시책 발굴 보고회” 개최

부산 북구(구청장 황재관)는 국정과제 100대 사업 중 구정업무와 연계가능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국정과제 및 우수시책 발굴 보고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정과제 100대사업과 관련하여 중앙부처 세부실천계획 등에 적극 대응함은 물론, 타 시‧도 참신한 선진 우수시책 발굴을 통해 구정 혁신 및 일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6월 1차 우수시책 발굴보고회를 통해 “무단투기 상습지역 공간개선”, “문학이 흐르는 버스승강장 조성”, “고령운전자 실버마크제 도입” 등 5개분야 79개 우수시책을 발굴하였으며, 금번 보고회에서는 “인구정책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등 국정과제 연계 가능사업 19건, “노후주택 수리 재능기부단 운영” 등 우수시책 40건, 총59건의 사업을 발굴했다.

북구청에서는 중앙부처의 정책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부서별 자체추진계획 수립, 예산확보 등을 통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발굴된 우수시책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부산 북구 관계자는 “기초 지자체에서는 국정과제, 국가시책 등에 소홀할 수 있으나, 금번 보고회를 통해 전 직원이 국정과제를 숙지하고 이에 부합하는 구정계획을 펼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