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 ‘요리조리 COOK’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덕천1동,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 ‘요리조리 COOK’

부산 북구 덕천1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은정)는 지난 4월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심선) 주관으로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 ‘요리조리 COOK’을 열고 특별요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요리조리 COOK’ 사업은 우울감이 높은 중장년층 1인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함께 모여 요리를 하면서 친구도 만들고 요리도 배우는 사업으로 덕천1동에서 2017년 8월부터 시작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특별요리 활동에서는 전문 요리강사를 초빙하여 가정에서 만들기 힘들었던 마들렌과 티라미슈 빵을 만들어보는 체험으로 진행되어, 평소에는 주로 밑반찬과 국을 만드는 요리활동을 했던 만큼 참여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경험이 되었다.  참여자들은 빵을 만드는 동안 평소보다 더 웃고 담소를 나누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직접 만든 마들렌과 티라미슈가 완성되고 맛을 본 후에는 “카페에서 파는 빵보다 훨씬 맛있다”며 “장사를 시작해 봐야겠다”는 농담도 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심선 위원장은 “새로운 요리메뉴를 통해서 참여자들의 마음도 한껏 새로워진 것 같다”면서 “요리조리 쿡 사업은 현재도 단독가구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리며, 하반기에는 특별 나들이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