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성료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성료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지난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부산 북구는 사회적 기업가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갖춘 인적자원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하였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 20여명이 참여해 열의를 다졌다.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한 기본 개념부터 창업을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회적경제 생존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디자인 씽킹 등에 관해 관련분야 전문가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교육 마지막날 관내 우수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대표자를 초청하여 그들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이야기 나눴다. 또한 수강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교육에 만족감을 더했다.

부산 북구는 교육 수료자가 사회적경제조직 창업할 때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컨설팅은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위탁운영한 ㈜어반라이트가 실시한다.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착한 기업들이 우리 구에 다수 생겨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는 지원을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