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설치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설치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생활쓰레기 감량 및 효율적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 분리수거대 설치 시범 사업’을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해 총 23개소에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설치를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연립주택 등 소규모 공동주택에는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입주민들이 임의로 정한 장소에 재활용품을 배출해, 도시미관 저해 및 악취 등으로 생활불편을 야기해왔다.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품 분리수거대 설치 대상은 5~20세대 이상의 소규모 공동주택이며, 분리수거대 설치 공간 확보되고 전담 관리인이 지정된 건물이다.

재활용품 분리수거대의 규격은 2,250×450×1,060mm이며, 투명페트병, 플라스틱류(유색페트병), 유리병, 캔·고철류, 비닐류를 수거할 수 있는 5분류형이다.

또한, 북구는 분리수거대 운영에 필요한 그물망도 함께 지원하고 재활용품의 적정한 분리 배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 및 점검할 예정이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소규모 공동주택 재활용품 분리수거대가 주민 생활불편 해소와 자원 재활용률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구환경 보존과, 더 나은 미래를 다음세대에 전달하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