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괘내생태문화마을 친환경 원데이투어 프로그램 개최 | 뉴스로
부산사상구

부산 사상구 괘내생태문화마을 친환경 원데이투어 프로그램 개최

부산광역시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달 27일 괘내생태문화마을에서 친환경 원데이투어 프로그램 ‘제1회 괘내로 온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사업지인 괘내생태문화마을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괘내마을 주민협의체 주관으로 공동체팀(부산경남학생건축디자인연합 가온, 청년축제기획단)이 참여해 관내 어린아이들에게 작물수확 및 벽화체험 등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물했다.

친환경 원데이투어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자 51명을 대상으로 괘내생태문화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는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마을 곳곳에 설치되어있는 부스에서 텃밭 작물 수확·벽화그리기·친환경 공방체험·페이스페인팅·디저트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부모는 “어린이집이나 집에서는 체험하기 어려운 것들을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공열 괘내마을주민협의체 위원장은 “한적하던 괘내마을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해 뿌듯했고 앞으로도 괘내마을에 사람들이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늘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괘내마을의 마을축제는 7월 친환경 원데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8월과 9월, 11월 3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