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복지행정상 영예의 ‘대상’ 수상 | 뉴스로
부산사상구

부산 사상구, 복지행정상 영예의 ‘대상’ 수상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0년 복지행정상에서 전국 지자체 중 1위에게 주어지는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8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 현장과 지자체 현지를 연결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사상구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대상”을,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분야’에서 “최우수”를 수상하여 올해까지 5년 연속 복지행정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상구는 주민 중심의 인적안전망 ‘다복따복망’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맞춤형 복지자원 은행 ‘다온뱅크’를 통한 복지자원 불균형 해소, 민·관 공동사례관리 협력체계 구축, 지역 맞춤형 동 보건복지팀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를 지역사회와 연대해 극복하기 위한 아름다운 기부릴레이 및 아름다운 동행 사업을 추진하고 취약계층의 돌봄 해소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사업 개발 등의 노력과 기관장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였음을 인정받았다.

김대근 사상구청장은 “그 동안 지역복지의 든든한 파트너인 주민들과 함께 민․관이 힘을 합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주도를 통한 미래복지 백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복지 향상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