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아빠와 함께 부산원도심투어’ 추진 | 뉴스로
부산사상구

부산 사상구, ‘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아빠와 함께 부산원도심투어’ 추진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24~25일 양일간 제2기 사상둥이키움 육아아빠단 가정을 대상으로‘부산 어디까지 가봤니? 아빠와 함께 부산원도심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아빠단 가정 58명과 함께 부산 대표 원도심인 중구 용두산공원과 해양도시 부산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영도구 부산국립해양박물관을 투어하며 나의 도시 부산과 더 가까워지고 함께 참여한 가족 간에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일제강점기와 6․25 전쟁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용두산 공원 투어를 시작으로 영도대고, 남포동 등 원도심 전경 감상 등 부산의 시간, 공간, 문화를 다양한 어트랙션과 함께 즐기고 다음으로 국내 최대 해양공간인 영도구 부산국립해양박물관으로 자리를 옮겨 피크닉 타임, 어린이박물관 체험과 실물전시 관람을 통해 바다 환경을 이해하고 해양생태의 소중함을 배웠다.

활동에 참가한 한 아빠단은“주차걱정과 운전 걱정에서 벗어나 버스를 타고 아이와 함께 이동하며 부산항 대교 등 부산의 다양한 모습들을 창문을 통해 보며 아이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오랜만에 소풍가는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