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구덕청소년수련관, 가족대상 청소년수련활동 야(夜)영(young)의 법칙’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 서구 구덕청소년수련관, 가족대상 청소년수련활동 야(夜)영(young)의 법칙’프로그램 운영

부산광역시 서구 구덕청소년수련관이 지난 30일~31일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야(夜)영(young)의 법칙’을 진행하였다.

‘2022년 가족과 함께하는 야(夜)영(young)의 법칙’은 구덕청소년수련관·구덕야영장에서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되었으며,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포함한 가족 50명이 참여하였다.

야영의 법칙은,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 가족을 위해 하계 방학 및 주말을 활용하여 야외 캠핑과 수영 등 야외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 여가 활동 문화 형성을 주제로 야외활동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시설 안내가 포함된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지도를 통해 야영지 전체를 찾아 누비는 오리엔티어링을 통해 구덕야영장 인근의 자연을 마음껏 누비며 체험할 수 있었다.

이후로는 패브릭 마카를 통해 가족을 표현하는 티셔츠 만들기, 수영, 야외 취사 및 텐트 설치의 순서로 야영이라는 테마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31일날은 가족에게 전할 편지를 작성하는 것으로 프로그램 과정을 마무리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및 가족들은 “야영을 재미있게 즐길수 있었다.”, “가족과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덕청소년수련관 관장(임인섭)은 “이번 야영의 법칙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청소년 가족이 자연 속에서 가족들이 여유로운 마음으로 서로를 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가족의 여가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