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캠핑하며 가족사랑 확인해요’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 서구, ‘캠핑하며 가족사랑 확인해요’

부산광역시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오는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간 송도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해 1박2일간 ‘해피한 패밀리 캠프’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사례관리대상자 중 가족관계의 회복이 필요하거나, 어르신 등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가족여행을 갈 수 없는 가정 등 저소득가정의 구성원들에게 행복한 경험이나 아름다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가면서 갈등을 극복하고 친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송도해상케이블카의 후원 등으로 마련하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캠프 첫날에는 구덕문화공원과 이태석 신부 생가 등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저녁에는 송도오토캠핑장에서 삼겹살 바비큐 파티와 레크리에이션·웃음치료 등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밤에는 카라반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다. 이어 둘째날에는 송도지질공원 산책, 송도해상케이블카 탑승, 송도유람선 탑승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서구는 참가자들이 소중한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도록 가족 사진을 퍼즐 사진 액자로 만들어 주고 참여 후기 및 가족 퍼즐 사진을 맞춘 사진을 찍어 보내주면 소정의 상품권도 전달할 예정이다.

서구는 사례관리대상자를 우선으로 이번 캠프에 참가할 15가구(50명)을 선정할 예정인데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31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