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2년 연제 민관협치 포럼 성료 | 뉴스로
부산연제구

부산 연제구, 2022년 연제 민관협치 포럼 성료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3월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민관협치와 함께 성장하다’를 주제로 2022년 연제 민관협치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연제구 민관협치협의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회대학교 사회적경제대학원 유창복 교수의 기조 강연 ‘혁신의 지속 가능성과 민관협력적 문제해결력’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관리 협동조합 운영자 또는 멘토로 활동하는 3인의 주제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제 발표는 사회적경제와 청년! 협치로 미래가치를 만들다, 마을공동체 안에서 협치를 재발견하다, 사회적경제! 민관협치로 상생방향을 제시하다에 관한 의견 제시후, 발표자와 참석자들의 교육·돌봄·민관협치·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포럼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예정된 시간을 넘겨 진행된 연제 민관협치 포럼은 지역사회 의제에 대해 행정기관과 주민, 전문가가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진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연제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민과 관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민관협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