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사회적경제 사관학교 수강생 모집 | 뉴스로
부산해운대

부산 해운대 사회적경제 사관학교 수강생 모집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해운대 사회적경제 사관학교’를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란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사업체를 통해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뜻하는 용어다.

부산 해운대구는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다양한 경제주체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회적경제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구민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해운대 사회적경제 사관학교는 입문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들이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 미션, 브랜딩 전략, 지역거버넌스 등에 대한 이론 지식 및 실무 중심의 사례 교육을 제공한다.

여건상 오프라인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구민을 위해 11월 중 해운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내에 사회적경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신규 개설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7일까지 해운대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hte.or.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김성수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과 육성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해운대기술교육원 ☎051.745.3203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