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 모집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 모집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지난달 31일 2023년 너나들이 가족봉사단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을 모집 중이라고 1일 밝혔다.

너나들이는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는 말을 건네다 또는 그런 사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공무원 가족봉사단은 자원봉사자와 수혜자 간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친밀한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가족봉사단은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복지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새로운 형태의 봉사조직을 구성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및 활용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상하였다.

가족 봉사 희망 공무원 및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개별 공무원으로 이뤄지는 공무원 가족 봉사단은 앞으로 친환경 소재 생필품 제작 및 배부, 부안군 관광명소 등 환경정화활동, 빵 나눔 봉사 등 지속 가능한 체험형 프로그램 및 가족 친화적 맞춤형 봉사프로그램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는 나눔과 봉사문화를 조성하여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 설 예정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반복되는 일상 속 우리의 작은 변화가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온정이 넘치는 부안군을 만들기 위하여 공무원 가족봉사단 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