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겨울철 설해대책 본격 추진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겨울철 설해대책 본격 추진

전북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2022년 겨울철 대설·한파 자연재난대비 재난상황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겨울철 군민 안전을 위한 설해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지난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대설·한파 종합 대책기간으로 정해 기상특보 시 24시간 빈틈없는 상황관리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부안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유관기관을 포함한 민·관·군 협력체계를 구축, 분야별 사전대비와 협업체계로 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동절기 폭설에 대비하여 상습결빙구간에 설치된 전기열선 및 자동 염수분사장치 4개소 5.9km 및 제설장비에 대해 사전 점검 및 수리를 완료하였고, 제설작업을 위한 인력 273명, 살포기 7대, 제설기 265대 등 총 291대의 장비를 확보하여 대설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한파에 대비하여 취약계층 보일러, 계량기 등 동파와 화재 예방을 위한 시설 110개소를 점검하였고, 한파쉼터와 경로당 477개소를 사전 점검하여 군민의 안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도 동파방지요령 안내문 배부와 내집·내점포앞 눈치우기 운동을 실시하여 군민들이 함께 동참하여 대비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폭설과 한파에 철저한 대비와 상황 관리로 피해를 최소화하여 군민들이 따듯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