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년·신중년 대상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한다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청년·신중년 대상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한다

부안군청 전경

부안군(군수 권익현)이 청년과 신중년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3년 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미취업 청년(만18세~39세) 14명과 신중년(만40세~69세) 10명 등 총 24명에게 정규직으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 기업에는 1인당 월 70만원의 인건비를 12개월간 지원한다.

또한 사업에 참여한 청년에게는 2년간 최대 300만 원, 신중년에게는 최대 200만 원의 취업장려금을 기간별(6개월차, 12개월차, 24개월차)로 지급해 청년·신중년 취업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고용 안정화에 힘쓸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부안군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고용보험 가입 기업으로 상시 고용인원 외 정규직 추가 채용계획이 있고, 지원금을 포하하여 월 급여 총액이 최저임금 이상 지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7일까지 군청 미래전략담당관으로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코로나19 여파 및 최저임금 인상 등 불안정안 취업환경 속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부안형 일자리창출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