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 가족 겨울 캠프’ 운영 | 뉴스로
전북부안군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리 가족 겨울 캠프’ 운영

부안군(군수 권익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월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내 청소년 가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안전망 가족관계 향상 지원 프로그램 “우리 가족 겨울 캠프”를 운영했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 안전망 가족관계 향상지원 프로그램’은 부모교육 및 가족간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가족애를 함양하여 가족 결속력 및 청소년의 안정적 성장 발달을 지원 하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 “우리 가족 겨울 캠프”는 가족 관계 개선 부모 교육, 얼음 분수 관람, 짚트랙, 눈썰매, 군밤 굽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가족간 소통의 기회 제공 및 행복한 가족 여가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은 “캠프 활동을 통해 재미와 감동, 힐링과 소통이 공존하는 의미 있는 시간 이였으며 몸과 마음이 움츠려지기 쉬운 겨울철에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하는 행복한 시간이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화순 부안군 교육청소년과장은 “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문화 확산, 청소년 가족별 사회 참여 확산, 청소년 부모교육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