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개최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개최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0월 27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경기장에서 다문화가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행복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부여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다문화가족, 외국인주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영상을 시작으로 필리핀, 중국, 몽골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다문화동아리팀의 화려한 밸리댄스 무대로 꾸며졌다.

의식행사에는 모범 다문화가정 및 다문화가족 정착 유공자에 대한 6명의 표창과 2부 행사에서는 4개국 전통춤 공연과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생활 적응기, 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수범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베트남은 우아하고 단아한 전통의상과 춤을 보여줬고, 중국은 전통음악으로 고향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으며, 필리핀은 흥겨운 음악과 화려한 의상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러시아 티모페예바이리나의 한국생활 적응기 발표로 행사에 참여한 많은 다문화가족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이중언어 발표를 한 천보경 학생은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실력으로 훌륭하게 발표했다.

또한 다문화가족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지난 1년 동안 큰 성과를 보인 온라인마케터에 참가했던 이케다가즈하가 자신의 체험을 생생하게 발표해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가족운동회와 장기자랑이 열렸고, 4개 국가(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자조모임이 준비한 음식체험, 톡톡블럭 체험 등 6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마련돼 다문화가족들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하는 다채로운 시간을 가졌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