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新뉴딜정책 경제활력’업무 협약식 가져 | 뉴스로
경기부천시

부천시,‘新뉴딜정책 경제활력’업무 협약식 가져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2일 ‘부천형 新뉴딜정책 경제활력’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한 시공사 대표 등 1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으며 부천시 건축허가과장의 협약취지와 협약내용 설명, 부천시장 당부인사, 업무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부천형 新뉴딜정책은 건축·주택분야 지역기업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제공하고 건축물 생애주기(설계-시공-유지관리-해체) 동안 관내 업체와 인력 등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는 시공사와 관내 기업 간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정지원에 협력한다. 시공사는 공공 및 민간건축물 공사 추진 시 전체 공사기간 동안 지역기업의 장비와 자재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역 인력 고용 및 일자리 제공, 공사현장 안전관리 및 임금체불 없는 근로자 보호를 위해 지원할 방침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공사현장에서 방역수칙 준수와 안전관리에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시공사 그리고 지역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일자리 제공 등으로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