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사회적경제와 링크UP! 청년활동가 육성’ 참여 청년 모집 | 뉴스로
부산사상구

사상구’사회적경제와 링크UP! 청년활동가 육성’ 참여 청년 모집

부산 사상구(구청장 여운철)는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선정된 ‘사회적경제와 링크UP! 청년활동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회적경제와 링크UP! 청년활동가 육성’사업은 사상구에 소재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을 일터로 실무경험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적경제 진입 유도를 통해 미래의 청년활동가를 육성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는 2022년 2월말까지 사업에 참여할 6개 기업과 6명의 청년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이며 기업에게는 청년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청년에게는 일 경험 제공 및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하여 사전에 참여기업 신청을 받았으며, 해당기업과 팀을 이루어 사업에 참여할 청년의 모집을 앞두고 있다.

청년의 신청 기간은 1월 26일부터 2월 11일까지이며,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 ‘청년★부산잡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여운철 사상구청장 권한대행은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설립된 관내사회적기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도 제고를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관내 역량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