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직장인 건강혈압 만들기 프로젝트 | 뉴스로
경남사천시

사천시보건소, 직장인 건강혈압 만들기 프로젝트

사천시보건소는 305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혈압 만들기 프로젝트 ‘혈압재영(Young) 건강해영(Young)’ 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맞춤형 건강혈압 만들기 프로젝트는 바쁜 직장생활로 건강관리 및 교육의 기회가 적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관내 4개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기초건강검사(혈압, 체중, 복부둘레 등)를 비롯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 사업장 내 혈압계 비치, 홍보관 운영,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개별교육 등이 이뤄진다. 보건소는 5월 4일 사천시 정동면에 소재한 탑마트 사천점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사업장별 10주에 걸쳐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3050세대의 고혈압 유병률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고혈압 인지율 및 고혈압 치료율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생활 속에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개인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이번 맞춤형 건강혈압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된 것.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근로자들에게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혈압 유소견자를 조기발견하고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