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도시, 춘천’ 선포식 및 현판 제막식 개최 | 뉴스로
강원춘천시

‘사회적경제 도시, 춘천’ 선포식 및 현판 제막식 개최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사회적경제 도시, 춘천’ 선포식 및 현판 제막식을 7일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다시 뛰는 사회적경제, 춘천의 희망경제’를 슬로건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경제의 한 주축으로 성장해 춘천 경제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을 육성하려는 춘천시의 의지가 담겨 있다.

선포식을 계기로 춘천시는 기업 경영 상태, 운영 애로사항 등 사회적경제기업 실태조사 실시로 맟춤형 육성을 위한 DB를 구축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먼저, 관련 지원조례 통합 제정으로 사회적경제 조직 전체를 육성,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한다.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 및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품 고도화사업, 기업 전문화사업, 기업 규모화 사업도 진행된다.

또한, 현재 협동조합 지원조직인 협동조합지원센터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변경해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에 중점을 두게 된다. 이를 위해 춘천시는 이날 (재)사회적가치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춘천시 재정과 사회적가치연구원 재원을 통한 사회성과 비례 보상 추진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공동사업 발굴, 사회적 가치측정 공동사업 추진, 사회적 가치확산 교육, 사회성과 측정에 필요한 자문, 지원사업 등을 담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춘천시 사회적경제 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사회적 약자가 경제활동에 주축을 이루는 공동체 도시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