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도 라이브커머스가 대세…영등포구, ‘스튜디오 영원’서 판로 확대 지원 | 뉴스로
서울영등포

사회적기업도 라이브커머스가 대세…영등포구, ‘스튜디오 영원’서 판로 확대 지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과 상생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영등포 롯데백화점에 사회적경제 거점공간인 ‘스튜디오 영원’을 조성하고, 오는 5월 2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채널 운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구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지역 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온라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고자 ‘스튜디오 영원’ 공간 조성 사업을 기획했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2020년 11월 서울시, 국가철도공단, 롯데역사(주)와 영등포역 공공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영등포역 주변 공간 및 가로환경 개선 사업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공간 조성에 대한 뜻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 시네마동 2층(영등포구 경인로 846)에는 공공과 민간, 사회적경제,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이 모이는 소통 공간이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 실험의 공간인 ‘스튜디오 영원’이 문을 열게 됐다.

‘스튜디오 영원’은 지난 3월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마치고 4월 한 달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소를 앞두고 있다.

공간은 총 면적 105㎡으로, 크게 사회적경제 조직, 소상공인의 온라인 상품 판매와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미디어실, 커뮤니티, 교육 활동을 위한 세미나실, 공동 작업 공간인 개방형오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미디어실에는 실시간 온라인 쇼핑 방송인 라이브커머스, 기업 홍보 영상 및 제품 촬영이 가능하도록 캠코더, 카메라, 조명 등 각종 방송장비들이 구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기획, 쇼호스트 등 분야별 민간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스튜디오 영원이 지역 사회적경제 조직, 소상공인, 청년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튜디오 공간 기능을 극대화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튜디오 영원’은 영등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 소상공인, 1인 미디어 관련 청년, 창업팀 등이 이용할 수 있다.
2022년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예약시스템 또는 전화(02-2069-2767)로 사전 예약한 후 이용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