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와 태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모두 챙기세요 | 뉴스로
경북영주시

산모와 태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모두 챙기세요

영주시보건소(소장 김인석)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연 8회 ‘엄마사랑 아가사랑 행복교실(이하 행복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예비 맘을 위한 행복교실에는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양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산전 ·산후우울증 상담 및 교육, 모유수유 100%성공하기, 아기배냇저고리 세밀화 그리기, 출산용품(모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4월 행복교실은 숲 태교 프로그램이 국립산립치유원에서 운영되었다. 동양대학교 홍주은 강사를 초빙해 ‘산전‧산후 우울증 상담 및 교육’을 듣고, ‘임신부 숲 맨발 걷기 및 냉‧온 족욕’ 체험하여 산모와 태아의 정서적 교감 강화 및 건강 증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그 외에도 출산장려금 지급, 임산부·영유아 영양제 지급, 육아용품 대여코너 운영, 산모 · 신생아도우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시책과 지역단체와 협약을 맺어 추진하는 소백산 풍기온천 무료이용, 홍삼미용세트 지원, 산모 한방첩약 지원 사업 등의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시행함으로써 아이낳기 좋은 분위기 조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행복교실 연간 일정은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와 임산부 SMS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신청은 매회 선착순 40명으로 영주시보건소 출산장려팀(639-5743)으로 접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