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에서 한 달 살기’ 시범사업 운영 | 뉴스로
강원삼척시

‘삼척에서 한 달 살기’ 시범사업 운영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주요 관광지 홍보와 체류형 여행 활성화를 위해 ‘삼척에서 한 달 살기’ 사업을 오는 6월부터 시범 운영한다.

타 지역 청년에게 삼척에서의 장기 여행과 지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삼척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더불어 인구 유입도 유도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삼척시 외 타 시군구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39세 미만의 삼척여행에 관심이 많고 온라인 홍보 활동이 가능한 자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삼척시 관광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지원동기·참가계획·홍보계획 등 서류 심사를 거쳐 15팀~2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1팀당 최대 2명까지 구성 가능하며 팀별로 청년층 참가자(만18~39세)가 1명 이상 필수 참여하여야 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다음 달 20일 개별 통지한다.

최종 선정팀은 오는 6월부터 10월 사이에 여행 시기를 선택하여 6박~29박 범위 내에서 시에 체류하면서 개별 자유여행을 실시하고 여행 체험기를 개인 SNS,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등 온라인 매체에 홍보하면 된다. 여행이 끝나면 팀별 2일마다 1건 이상의 온라인 홍보 실적과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숙박비는 1팀당 1박 최대 5만 원, 체험활동비는 전체기간 기준 1인당 최대 8만 원 등 여행 기간, 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팀당 최대 141만 원 한도 내 지원된다. 식비·교통비 등 기타비용은 참가자 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확인하거나 삼척시 관광과에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홍보 효과와 더불어 청년 인구 유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사업결과 분석,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사업을 보완·개선하여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