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덕산마을, 2022년 강원도 경관디자인 공모 사업대상지 선정 | 뉴스로
강원삼척시

삼척 덕산마을, 2022년 강원도 경관디자인 공모 사업대상지 선정

삼척 ‘덕산빌리지 숨·쉼·락 경관 조성사업’이 2022년 강원도 경관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강원도 경관디자인 공모는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경관 브랜드 형성 및 경관 복원을 통해 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주민의 문화 향유권 증대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삼척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민박 노후화 및 주민 고령화에 따른 마을 침체로 관광객이 줄고 있는 근덕면 덕산 해수욕장 일대를 개선해 이용 편리성과 통일성, 지역성을 살리는 경관개선으로 방문객과 지역민들에게 휴식, 체험, 나눔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어 인근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맹방 BTS 촬영지, 맹방 캠핑장, 덕산 민박마을 플랫폼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명소(Land mark, 포토스팟 2개소), 커뮤니티 공간(쉼터 2개소), 경관 특화(마을 설화 벽화길 1개소, 민박 문패 및 종합안내도 1식) 등을 조성하게 된다.

한편 시는 도비 1억4천만 원 및 시비 1억4천만 원 등 총 2억8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경관 조성사업을 통해 덕산마을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관광마을로 탈바꿈하여 방문객과 주민들의 문화향유 및 삶의 질을 증대하고 삼척의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어 관광객 증대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