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주도성 성장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 뉴스로
경북상주시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주도성 성장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오귀영) 환경 보호 동아리(E.M.O.) 6명은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2개월 동안 총 50시간 활동을 이수하고 수료하였다.

환경동아리 E.M.O는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하여 ‘환경’ 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모여 운영되었다. 앞으로도 환경보호동아리 2기를 모집하여 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한 활동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또한, 환경보호동아리와 함께 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주도성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 ‘마음제빵소’ 는 ‘제빵’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탐색하던 중 모집 공고를 직접 발견하고 신청하여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 총 3개월 동안 총 251시간 활동을 이수하고, 오는 7월 20일 (수) 12시부터 15시까지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층 휴카페에서 ‘단팥빵 무료 시식회’ 를 진행한다.

상주시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하는 것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상주시 꿈드림 실무자는 학교 밖 청소년 스스로 의미를 가지고 가치 있는 일이라 여기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54-534-3513’ 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