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경북상주시

상주시,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인구 및 지역소멸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수립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인구정책 슬로건을 통해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인구정책 및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생 및 고령화 극복방안, 인구유입 확대 방안 등 상주시 인구정책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구증가를 독려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접수기간은 9월 5일부터 9월 29일까지이며 거주지,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참여는 상주시 홈페이지(http://sangju.go.kr)고시/공고를 참고하여 이메일(ycs6510@korea.kr) 또는 우편(상주시 상산로 223, 상주시청 미래전략추진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인구정책은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 적용범위, 실시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을 거쳐 우수제안이 선정되며, 당선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2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슬로건은 활용성, 독창성, 전달성, 명료성 등의 심사기준을 거쳐 우수작이 선정되며, 당선자에게는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10만원 등의 상금이 지급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저출산 극복과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및 슬로건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상주시의 인구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