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가족의 행복을 위해 ‘금연’에 도전하세요! | 뉴스로
충남홍성군

새해, 가족의 행복을 위해 ‘금연’에 도전하세요!

홍성군이 2019년 새해를 맞아 흡연자를 위한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금연 실천을 유도하여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군민의 건강을 도모하고자 상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금연상담사를 통한 6개월 9차 이상 금연상담서비스 및 CO측정, 니코틴보조제(패치, 파이프 등), 행동강화 물품(사탕, 껌 등) 그리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시 전문의약품인 금연치료제,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 기념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새해가 되면서 금연클리닉 등록 및 상담·문의전화가 1일 평균 50여 건에 이른다고 밝혔다.

또한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상담전화 등 국가금연지원서비스에 접근이 어렵거나, 금연지원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 여성, 300인 미만의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장애인 등)를 위해 이동금연클리닉과 찾아가는 금연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로 오후 8시까지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조용희 홍성군보건소장은 “2019년에는 금연클리닉뿐만 아니라 미취학 아동과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 캠페인 등을 펼치며 쾌적한 금연 환경조성 및 군민 건강증진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