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연희동 ‘속이든든, 힘이쑥쑥, 영양죽 전달 사업’ 호응 | 뉴스로
서울서대문

서대문구 연희동 ‘속이든든, 힘이쑥쑥, 영양죽 전달 사업’ 호응

서대문구 연희동주민센터(동장 이한식)는 연희동 마봄협의체가 최근 지역 내 홀몸어르신 50가구 대상으로 ‘속이든든, 힘이쑥쑥, 영양죽 전달’ 사업을 추진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과 연계해 ‘고령과 질병, 치아소실 등으로 음식섭취가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영양죽을 전달,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가 영양죽 50세트를 구입했고 협의체 위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홀몸어르신 가정을 찾아 영양죽을 전달했다. 동시에 집안 청소와 말벗 서비스를 해드리며 돌봄 활동도 펼쳤다.

최 모 씨(82세)는 “코로나로 집에만 있다 보니 입맛도 없고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와 맛 좋고 먹기 좋은 영양죽을 선물해 주고 함께 대화도 나눠 주니 너무 반가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재숙 연희동 마봄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 때는 물론 이 시기가 지나더라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동 단위 민관 협력 조직인 ‘연희동 마봄협의체’는 맞춤형 가훈 전달, 치매예방교실, 목욕쿠폰 전달, 저소득 어르신 의약품 전달, 여름나기 현관 방충망 설치, 건강밥상 프로젝트, 안전한 우리 집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