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 뉴스로
충남서산시

서산시,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충남 서산시(시장 이완섭)가 2월 6일부터 2월 17일까지 2주간‘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3일 서산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노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의 삶의 질 향상하기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고려한 정서․건강 증진 등의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서산시는 서비스 대상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면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산시가 상반기 지원하는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와 장애인보조기기렌탈 2가지이며,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는 100명, 장애인보조렌탈은 10명을 모집하며, 예산범위내에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을 상시 추진한다.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별 기준 소득과 대상연령,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고시 공고에 ‘지역사회서비스’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바우처 카드(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3월부터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본인 부담금을 내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인 신분증,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 소득 관련 자료와 사업별 필요 서류를 지참해 2월 17일까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최신득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 앞으로도 서산시민들이 만족하는 질 높은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으며, 시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