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에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 | 뉴스로
대구광역시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에서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과 함께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관광박람회인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와 연계해 대규모 관광 특별홍보관을 운영하고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선포식에는 2020년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대구·경북이 하나가 되어 상생과 협력으로 해외 관광시장을 개척하고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객을 대구·경북으로 유치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선포식은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해외 8개국에서 선포식을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 상영, 선포식 세리모니, 중국 및 말레이시아 홍보대사 위촉, 해외 현지 여행사 업무협약 체결, 홍보영상물 상영, 홍보 플래쉬몹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해외 홍보대사로는 중국 웨이보에서 122만명 이상의 팔로우가 있는 중국 인기 아이돌 가수이자 배우로 활약 중인 유펑이 선정됐고, 또 말레이시아 지상파 티브이(TV)에서 톱(TOP)10 아티스트로 선정된 배우와 모델로 활동 중인 말레이시아에서 온 폴린 탄이 위촉됐다.

국내 홍보대사로는 장유재 한국여행업협회 부회장,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한무량 중화동남아여행업협회장 등이 현재 홍보대사로 활동 중에 있다.

특히,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해외 14개국 30명의 글로벌 관광서포터즈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선포식을 기념하고자 그동안 연습한 화려한 댄스를 대구·경북 관광 로고송에 맞춰 보여주는 축하 공연이 진행되어 참관객으로 하여금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식후행사에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글로벌 홍보서포터즈, 홍보대사, 여행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가하는 홍보 플래시몹이 진행되었다. 이 날 플래시몹 영상물은 유튜브 등 후 온라인 사이트에 노출될 예정이다.

대구와 경북은 관광홍보와 더불어 실질적인 관광객 유치 효과를 거두기 위해 박람회 현장에서 트래블마트 상담을 마친 10개국 20명의 해외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6월9일부터 11일까지 대구·경북의 관광지를 직접 둘러보는 팸투어도 실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50만명의 대구는 쇼핑, 한류문화 등 도시성의 장점을 살리고, 300만명의 경북은 자연·힐링·전통 문화 등의 특색을 살린다면, 글로벌 메가 관광시티가 될 것이다”며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통해 관광산업을 일자리 창출 등의 지역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경북은 이미 2016년에 ‘중화권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선정하고 중화권 관광객 20만 명을 포함한 56만 명의 외국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글로벌 관광도시 대구・경북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