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7017’에서 봄꽃도 보고 35팀 버스킹공연 즐기자 | 뉴스로
서울특별시

‘서울로7017’에서 봄꽃도 보고 35팀 버스킹공연 즐기자

서울시는 올해 서울로 7017 버스킹 축제, ‘서울로 버스킹 봄파티’를 7일(토) 오후 3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서울로 7017 고가상부에서 35팀의 시민예술가 ‘서울로버스커즈’와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서울로 상부에서는 공연과 버스킹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장미무대’와 ‘목련무대’ 두 곳뿐이었다. 하지만 서울로를 방문한 시민들의 공연에 대한 애정과 관심, 공연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힘입어 소규모의 공연을 할 수 있는 공간 4곳을 추가로 마련하여, 현재는 총 6곳에서 소규모 공연과 버스킹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클래식앙상블, 라이브드로잉, 솔로기타리스트, 디제잉파티, 전자드럼, 직장인댄스팀, 인도전통무용단, 7080밴드 등의 다양한 장르와 계층, 연령으로 사전 모집한 35팀의 시민예술가 ‘서울로버스커즈’는 그 특성에 따라 무대를 배치하였다.

5인 이상의 클래식앙상블과 밴드공연팀은 ‘장미무대’, ▴2인의 듀오팀 공연은 철도구간이 보이는 ‘은행무대’, ▴기타와 오카리나 등의 솔로 악기연주팀은 ‘패랭이무대’, ▴라이브드로잉 등의 시각예술팀은 ‘수국무대’, ▴다양한 무용 등의 퍼포먼스팀은 ‘목련무대’, ▴3인의 트리오팀은 ‘동백무대’에서 공연을 한다.

방문객이 관심 있는 공연을 보러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고 본인에 맞는 공연을 한곳에서 연속해 관람 할 수 있도록 무대와 공연프로그램을 배치하였다.

당일 날은 ‘서울로버스커즈’를 응원하기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로버스커즈 공연모습 또는 관람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의 SNS에 올리면 서울로 7017 로고와 서울로 버스킹 봄파티가 새겨진 핀버튼(배지) 2종세트를 제공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