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온실가스 감축 위한 ‘건물에너지효율화’ 시공비 무이자융자…주택부문 접수 | 뉴스로
서울특별시

서울시, 온실가스 감축 위한 ‘건물에너지효율화’ 시공비 무이자융자…주택부문 접수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서울 온실가스 배출량의 가장 큰 비중(68.8%)을 차지하는 건물분야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Building Retrofit Project, BRP)의 주택부문 접수를 오는 23일부터 시작한다. 단열창호 등 주택의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공사를 시행할 경우 공사비의 최대 100%를 금리 0%로 지원한다.

서울시는 23일 2021년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BRP)’ 주택부문 융자지원 안을 발표하고, 23일(금)부터 12월 17일(금)까지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 융자‧보조금 신청 홈페이지(https://brp.eseoul.go.kr)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연식 10년 이상 된 주거용 건축물로, 시민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0% 제로금리로 공사비의 80~100%를 융자 지원한다. 융자금은 8년 이내 원금균등분할로 상환하면 된다. 총 지원규모는 건물과 주택부문 모두 포함해 60억 원이다.

주택에 단열창호, 단열재, 냉방용 유리필름 시공 등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공사를 시행할 경우, 주택 당 최대 1,500만원까지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소지원액은 200만 원이다.

서울시는 신청서가 접수되면 서울시 융자 심의위원회를 통해 융자지원의 적합‧타당성 등을 검토해 지원 건물을 선정할 계획이다. 건물 연식이 10년 미만이어도 주기가 짧은 LED조명 교체나 고효율 보일러‧태양열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경우 융자 지원이 가능하다. 단, 지원 시 금융기관의 대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금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내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기후변화대응과(02-2133-3597)로 하면 된다.

김정선 서울시 기후변화대응과장은 “폭염, 폭우 등 날로 심화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주택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통해 온실가스도 감축하고 난방비, 전기료 절감 등의 효과도 거둘 수 있으니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