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성화시설 연합축제’제1회 서울, 특하!’ 성황리 종료 | 뉴스로
서울특별시

서울시 특성화시설 연합축제’제1회 서울, 특하!’ 성황리 종료

서울시 특성화시설 연합축제 ‘제1회 서울, 특(별한)하(루)!’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총 16개 기관이 함께 한 이번 축제에는 시립강북청소년센터,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시립노원청소년센터,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시립망우청소년센터,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시립화곡청소년센터가 함께 공동주관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각 기관별로 체험활동을 운영하여 진행했으며 연합행사로 운영되어 함께하는 시립청소년센터를 바탕으로 센터 간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각 센터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살려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시립강북청소년센터 : 도전 난나, 챌린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 태양은 별이다!
시립금천청소년센터 : 위.대.해.(위기상황에 대처해요, 해양안전체험!)
시립노원청소년센터 : 위기탈출 No.1
시립마포청소년센터 : 방송체험
시립망우청소년센터 : 망고미가 놀아줌(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시립목동청소년센터 : 다정다감 인문학
시립문래청소년센터 : 환경 보드게임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 4차 산업 및 항공우주 프로그램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 반찬 나눔 봉사 ‘찬찬찬’
시립서울청소년센터 : 퓨처메이킹
시립성동청소년센터 : 미래로운 창작소
시립성북청소년센터 : 드론축구창작소
시립수서청소년센터 : 수서스마트스페이스(메탈&메이커&미디어&스포츠)
시립은평청소년센터 : 청소년 웹툰교육(웹툰스쿨)
시립화곡청소년센터 : 항공 가상체험(항공우주 시뮬레이션&항공VR 시뮬레이션)

서울시 전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약 4백명 가량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목동청소년센터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런 체험이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 재미있었다.”라고 답변했으며 다른 센터의 프로그램도 참여해보고싶다고 답변했다.

서울청소년시설은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청소년 시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시키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청소년 시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자원을 활성화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울청소년시설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